안성은 경기 남부에서 경부고속도로 및 영동고속도로 등을 통해 접근이 쉬운 지역으로 수도권 및 충청권 사람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안성 가볼만한곳 중 베스트10을 선정해 본문에서 소개합니다.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안성-가볼만한곳-베스트10-썸네일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성은 대표적으로 '안성팜랜드', 와 '안성 스타필드'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하지만, 이 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은 지역으로 연인 및 친구,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가볼만한곳이 많습니다.
    안성에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다음 목록과 같습니다. 안성 스타필드는 대형 쇼핑몰로 워낙 유명하다 보니, 이번 글에서는 제외하고 숨겨진 여행지 위주로 꼽아보았습니다.

    1. 안성팜랜드
    2. 안성맞춤랜드
    3. 미리내성지
    4. 금광호수
    5. 고삼호수
    6. 너리굴 문화마을
    7. 칠장사
    8. 청룡사
    9. 죽산 향교
    10. 안성 남사당놀이 상설공연

     

    안성은 수도권 남부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서울 및 경기권, 충청권, 강원도 서부권에서 1시간 ~ 1시간 반 정도 거리 근교 여행을 떠나기 좋은 곳입니다.
    안성 가볼만한곳을 위주로 여행코스를 잡으면, 당일치기 여행뿐만 1박 2일 여행을 하며 여유롭게 돌아볼 수 있는 곳들이 많습니다.
    안성은 숨겨진 관광지가 많이 있기 때문에, 호텔 및 리조트가 곳곳에 있으며, 최근에는 자연 친화적인 캠핑장을 많이 운영하고 있어 여행하기 좋은 지역입니다.
    주말에는 숙소가 금방 차기 때문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미리미리 숙소 예약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경기남부 가볼만한곳! 수원,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도 읽어보세요!

     

    수원 가볼만한곳베스트10 여행정보

    수원은 서울의 축소판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여러 분야에서 발달한 도시입니다. 또한, 수원화성과 화성행궁을 비롯한 여러 고고학적 유적과 함께 최근 개발된 광교

    travel.goodtips.co.kr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 정보

    용인은 국내 최대 놀이공원인 에버랜드를 비롯한 한국민속촌 등 가볼만한곳이 많은 수도권 지역입니다. 서울 근교 및 수도권에서 고속도로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용인은 경기 남

    travel.goodtips.co.kr

     

    1. 안성팜랜드

    안성팜랜드-전경안성팜랜드-안내지도안성팜랜드-전경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안성팜랜드

    안성팜랜드는 안성 가볼만한곳 중 가장 먼저 꼽을 수 있는 곳으로, 아름다운 목초지를 배경으로 다양한 관람시설 및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안성팜랜드는 농협에서 운영하는 곳으로, 시설물 관리가 잘 되어있으며, 체험 시설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안성 팜랜드는 하루 종일 놀 수 있는 곳으로 연인들은 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 가족단위 여행객은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안성팜랜드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안성 팜랜드는 주중 및 주말 운영시간이 다릅니다.

    • 주중 : 10:00 ~ 18:00
    • 주말 : 09:00 ~ 18:00

    매표 마감은 17시까지 입니다.

     

    안성팜랜드 이용요금은 다음과 같으며, 비가 오는 날씨, 공휴일 샌드위치 데이 등에 따라 이용요금이 달라집니다.
    또한. 안성팜랜드는 여러 할인 프로모션(카드 할인, 지역쥔 할인 등)을 하기 때문에, 방문 전에 안성팜랜드 홈페이지를 확인하셔서 이용요금 및 할인 여부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입장료표
    안성팜랜드 입장료

     

    안성 팜랜드 주요 시설

    안성 팜랜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시설과 체험 프로그램은 다음 그림(표)을 참조하십시오.

    주요시설-목록
    안성팜랜드 주요시설

     

     

    2. 안성맞춤랜드

    안성맞춤랜드-썰매장-전경안성맞춤랜드-지도안성팜랜드-전경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안성맞춤랜드

    안성맞춤랜드는 2012년에 개장한 대규모 시민공원입니다.
    주요 시설물은 남사당 공연장, 천문 과학관, 공예 문화센터, 캠핑장, 사계절 썰매장, 잔디광장, 야생화 단지, 수변공원 및 분수광장 등이 있습니다.
    안성맞춤랜드는 가족단위 여행객이 안성에서 가볼만한곳으로 사계절 썰매장과 안성맞춤 천문과학관이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안성맞춤랜드 주요 시설

    안성맞춤랜드 이용 시 이용할 수 있는 주요 시설은 다음 목록과 같습니다. 안성맞춤랜드에는 캠핑장이 있어 1박 2일을 하며 안성맞춤랜드 전체 시설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남사당 공연장
    • 안성맞춤 천문 과학관
    • 박두진 문학관
    • 사계절 썰매장
    • 안성맞춤 공예 문화센터
    • 안성맞춤 캠핑장
    • 잔디광장
    • 소원 대박 터널
    • 분수광장
    • 수변공원
    • 야생화 단지
    • 편백나무 숲

    위와 같이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 산책로 등이 잘 조성되어있어 안성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안성맞춤 캠핑장은 미리 예약을 해야 하기 때문에, 안성맞춤 캠핑장 예약 사이트에서 캠핑장 사이트 확인 및 예약 후 방문하셔야 합니다.

     

     

    3. 미리내성지

    미리내성지-전경미리내성지-전경미리내성지-전경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미리내성지

    미리내성지는 경기도 안성시 양성면에 마련되어있는 성김대건 안드레아 신부를 모시고 있는 천주교의 유서 깊은 성지입니다.
    미리내는 은하수의 순우리말로, 천주교 신자들이 밝힌 호롱 불빛이 깊은 밤중에 보면 은하수처럼 보인다고 하여, 미리내 성지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미리내성지는 천주교 신자들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방문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 천주교의 역사와 함께 자연 속에 둘러싸인 미리내성지의 모습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미리내성지에서는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 오전 11시 30분, 주말 오전 11시 및 2시에 미사를 드리고 있습니다.

     

     

    4. 금광호수

    금광호수-전경금광호수-전경금광호수-낚시하는모습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금광호수

    금광호수는 1965년에 준공된 호수로 V자형 계곡의 호수입니다.
    금광호수는 민물낚시와 얼음낚시를 위해 찾는 여행객들이 많습니다. 특히, 겨울철 빙어 낚시터로 많이 찾는 낚시 스폿 중 하나입니다.
    금광호수는 도로와 인접해 교통이 편리하며, 좌대 및 연안 낚시 모두 할 수 있어 낚시여행으로 가볼만한곳입니다.
    또한, 금광호수 주변에는 맛집들이 많이 있어 드라이브 겸 맛집 투어를 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최근에는 차박을 하는 사람들도 많이 찾는 곳 중 하나입니다.

     

     

    5. 고삼호수

    고삼호수-전경고삼호수-전경고삼호수-전경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고삼호수

    고삼호수는 1960년에 준공된 호수로, 김기덕 감독의 영화 '섬'의 주무대로 유명한 호수입니다.
    고삼호수는 몽환적인고 서정적인 신비감을 간직한 장소로, 연인들이 드라이브 삼아 돌아보기 좋은 호수입니다.
    고삼호수 주변에는 잉어 통구이, 토종닭, 장어구이, 매운탕집 등 맛집들이 많이 있어 서울에서 당일치기 드라이브를 다녀오기 좋습니다.
    참고로, 고삼호수는 아침 녘 물안개가 피어오르는 모습이 정말 신비롭게 느껴지기 때문에 가능하면, 이른 시간에 들러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6. 너리굴 문화마을

    너리굴문화마을-전경너리굴문화마을-지도너리굴문화마을-전경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너리굴문화마을

    너리굴 문화마을은 펜션 및 캠핑 등 숙박과 함께 너리굴 숲 탐험대, 공예체험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너리굴 문화마을은 자연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는 자연속에서 여러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안성에서 가볼만한곳으로 꼭 포함해야 하는 장소입니다.
    너리굴문화마을은 가족단위 여행객 외에도 학교 및 학원, 교회, 회사 등 단체 예약을 통해 워크숍이나 수련회도 할 수 있을 정도로 대규모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자연 속에서 힐링을 하며, 자녀들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다면 꼭 가봐야 할 여행지입니다.
    너리굴 문화마을을 이용하시려면 너리굴문화마을 홈페이지에서 이용 일정과 시설물을 확인 및 예약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7. 칠장사

    칠장사-전경칠장사-전경칠장사-전경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칠장사

    칠장사는 칠현산 산기슭에 있는 사찰로, 선덕여왕 5년 자장율사가 창건했다는 설이 있습니다.
    칠장사는 불교신자가 아니더라도 고즈넉한 자연과 함께 사찰의 분위기를 느끼고 싶은 여행객들이 가볼만한곳입니다.
    칠장사에는 대웅전 외에도 국보 제296호 오불회괘불탱을 비롯해 혜소국사비, 철당간 등 지정 문화재를 관람할 수 있으며, 사찰 내부와 주변을 산책하며 힐링 여행을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8. 청룡사

    청룡사-대웅전청룡사-전경청룡사-전경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청룡사

    청룡사는 고려 원종 6년에 명본국사가 창건한 사찰로, 창건 당시에는 대장암이라고 하였으나, 공민왕 때 나옹화상이 크게 중창하고 청룡사로 고쳐 부르게 되었습니다.
    청룡사 역시 고즈넉한 사찰 분위기와 함께 자연을 둘러보기 좋은 곳으로 불교신자뿐만 아니라 힐링 여행을 하는 여행객들이 안성에서 가볼만한곳입니다.
    청령사에는 보물 824호인 대웅전을 비롯해 관음전, 관음청향각, 명부전 등이 있으며, 대웅전 앞에는 명본국사가 세웠다는 삼층석탑 등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청룡사에는 1900년대부터 등장한 남사당패의 근거지로, 남사당패는 청룡사에서 겨울을 보낸 뒤 봄부터 가을까지 전국을 돌며 연희를 팔며 생활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청룡사 건너편에는 남사당마을이 남아있습니다.

     

     

    9. 죽산 향교

    죽산향교-전경죽산향교-전경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죽산향교

    죽산 향교는 경기도 안성시 죽산면에 있는 조선 전기에 창건된 향교(교육시설)입니다.
    죽산 향교에 남아있는 건물은 대성전, 명륜당, 동재, 서재, 내삼문 등이며, 칠장사 및 청룡사와 더불어 한적한 한옥 풍경을 보며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입니다.
    참고로, 조선시대 초 향교의 모습이 그대로 남아있다기보다는, 창건 이후 부서진 곳이 많아 근대식 가공 흔적이 많습니다.

     

     

    10. 안성 남사당놀이 상설공연

    남사당놀이-공연모습남사당놀이-공연모습남사당놀이-공연모습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남사당놀이

    안성 남사당놀이 상설공연은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우리 옛 대중문화인 남사당놀이를 공연하여 우리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유익한 여가를 보낼 수 있는 공연입니다.
    남사당놀이는 3월부터 11월까지 매주 주말마다 공연을 합니다. 공연 일정은 변동될 수 있으니, 관람 전에 공연 시간을 남사당놀이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안성 남사당놀이 공연시간 및 관람요금

    공연시간은 매주 토요일 및 일요일 오후 14:00 ~ 16:00입니다. 코로나 19 등 상황에 따라 공연 시간이 달라질 수 있으니 공연 일정 및 공연 시간을 사전에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남사당놀이 관람요금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성인: 10,000원
    • 청소년 : 5,000원
    • 어린이 : 2,000원

    20인 이상 단체시 20% 할인이 적용되며, 안성 시민은 50%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위와 같이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 정리하였습니다. 안성은 경부고속도로와 평택제천고속도로 등 수도권 및 충청권에서 접근이 매우 쉽기 때문에 가볼만한곳입이니다.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여행지 TOP3

    🔽 더 많은 정보는 아래 목록 확인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