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는 남해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해마다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지역입니다.
여수의 대표적인 여행지인 오동도와 여수 낭만포차, 여수 해상 케이블카 등이 있으며, 그 외에도 여수에서 가볼만한곳에 많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수 가볼만한곳 중 베스트10을 선정해 소개합니다. 여수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썸네일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수는 남해안의 중앙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쪽으로는 남해군을, 서쪽으로는 순천시를 접하고 있습니다.
    여수는 2012년 해양 및 기후를 주제로 한 여수 세계엑스포가 열렸던 곳이며, 버스커버스커의 '여수 밤바다'의 그 여수 이기도 합니다.
    참고로, 여수 엑스포 시기에 맞춰 KTX 여수 엑스포역이 운영을 하면서 자동차 없이 기차를 타고 여행을 할 수 있어 자동차가 없는 뚜벅이들에게도 사랑받는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또한, 전라도 지역답게 맛있는 음식들이 많으며, 특히, 여수 특산품인 갓김치를 맛있게 하는 식당들이 많아 식도락 여행을 하기에도 좋은 지역입니다.
    여수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여행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오동도 동백섬
    2. 여수 해상 케이블카
    3. 여수 해양 레일바이크
    4. 여수 낭만포차 거리
    5. 여수 아쿠아플라넷
    6. 유월드 루지 테마 파크
    7. 빅오쇼
    8. 여수 예술랜드
    9. 만성리 검은모래해변
    10. 이순신 대교

    여수는 남해안의 대표 여행지로 볼거리와 먹거리 외에도 좋은 숙소도 많이 있습니다.
    5성급 호텔인 라마다 호텔을 비롯한 소노캄, 유탑 마리나 호텔, 리조트 등 편안한 여행을 할 수 있는 고급 숙소들이 많이 있습니다.
    여수는 여름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인기가 많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숙소를 먼저 잡고 여행 동선을 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얼리버드 특가나 할인 예약이 가능할 경우 미리 예약을 해놓는 것이 (나중에 취소하더라도) 더 좋습니다.

     

    ✅ 남해안 인기 여행지! 통영 / 거제 / 남해 가볼만한곳도 읽어보세요!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 정보

    경상남도 통영은 바다와 함께 아름다운 섬으로 이루어진 곳으로 해마다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관광 명소입니다. 통영은 남해바다의 대표적인 여행지로, 욕지도와 매물도, 동피랑 벽화마을 등

    travel.goodtips.co.kr

     

     

    거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 추천

    거제 가볼만한곳은 주로 바다와 관련된 여행 장소로 외도 보타니아, 해금강, 해수욕장 등이 많습니다. 거제는 자연 경관 외에도 포로수용소, 매미성 등 인공 건축물도 가볼만한곳이 많아 매년

    travel.goodtips.co.kr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 추천

    남해는 경상남도 대표 여행지로 아름다운 남해바다를 접하고 있으며, 가볼만한곳이 많은 여행지입니다. 본문에서는 남해 여행 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선정하여 소개합니다. 여행에 도움이

    travel.goodtips.co.kr

     

    1. 오동도 동백섬

    오동도 전경동백섬 전경오동도 전경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수 오동도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될 정도로 아름다운 곳입니다.
    여수의 중심가에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오동도 입구에 주차한 뒤 방파제 길을 따라 걸어가면 만날 수 있습니다.
    오동도는 768m의 방파제로 육지와 연결되어 있으며, 방파제 입구에서 동백열차를 타거나, 걸어서 섬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오동도 여행은 섬 외곽 산책로를 따라 산책을 하며 섬과 바다 풍경을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동백꽃이 피는 11월부터 1월 사이에 오동도는 동백꽃으로 오동도 전체가 물들어 정말 예쁜 섬이 됩니다.
    오동도의 중앙에는 여수엑스포 기념관이 있어 여수 엑스포의 유치 성공 과정 및 오동도와 관련된 영상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4D 영상 체험도 가능합니다.

    또한, 오동도에 있는 유람선 선착장에서 유람선을 타고 오동도를 일주하거나, 돌산대교, 항일암, 금오열도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오동도 유람선

    오동도 유람선은 오동도 입구 선착장을 출발하여 거북선대교 여수 시가지, 장군도, 오동도를 거쳐 순환하는 형태로 60분간 운행합니다.

    오동동 유람선 운행코스
    오동도 유람선 코스
    오동도 유람선 코스지도
    오동도 유람선 코스

     

    오동도 유람선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행합니다.
    오동도 유람선은 오동도 선착장에서 경유 및 하선이 가능합니다.

    오동도 유람선 운영시간
    오동도 유람선 운영시간

    오동도 유람선 이용 요금은 중학생 이상 12,000원, 25개월 이상 ~ 초등학생은 6,000원입니다.
    온라인 예약 시 중학생 이상 요금은 10,000원으로 할인 적용되어 이용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예약은 '오동도 유람선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오동도 유람선 요금
    오동도 유람선 요금

     

     

    2. 여수 해상 케이블카

    여수 해상 케이블카 전경여수 해상 케이블카 크리스탈 캐빈 내부여수 해상 케이블카 전경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여수 돌산과 자산공원을 잇는 1.5km 길이의 국내 첫 해상 케이블카입니다.
    여수 해상 케이블카는 바닥이 투명한 크리스탈 캐빈 15대(5인승), 일반 캐빈 35대(8인승)로 총 50대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여수 해상 케이블카 자산 탑승장 3층에는 판타지 뉴월드가 있는데, 판타지 뉴월드는 트릭아트 전시, VR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해상 케이블카 탑승 전/후로 이용을 할 수 있으며, 케이블카 탑승권과 패키지로 구매하면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여수 해상 케이블카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케이블카 운영 시간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이며, 기상 상태에 따라 운영 및 매표 시간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여수 해상 케이블카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운영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수 해상 케이블카 이용요금은 개인 및 단체, 크리스탈 캐빈 여부, 판타지 뉴월드 패키지 요금 등에 따라 이용요금이 달라집니다.
    케이블카 및 판타지 뉴월드 이용요금은 아래 그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여수 해상 케이블카 이용요금
    여수 해상 케이블카 이용요금

     

     

    3. 여수 해양 레일바이크

    레일바이크 타는모습여수 레일바이크 입구레일바이크 타는모습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수 해양 레일바이크는 3.5km의 해안에 설치된 철도 트랙을 달리는 레일바이크로, 터널구간을 포함해 해안가의 절경을 볼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레일바이크는 2인승, 3인승, 4인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친구, 연인,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바닷가를 보며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여행지로 인기가 많습니다.

     

    여수 해양 레일바이크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레일바이크 운영시간은 3월 ~ 10월은 09:00 ~ 18:00이며, 그 외 기간에는 09:00 ~ 17:00까지 운영 합니다.

    운영시간표
    여수 해양 레일바이크 운영시간

    이용요금은 레일바이크 2인승 / 3인승 / 4인승에 따라 달라지며, 수학여행 등 단체여행객 이용 시 할인요금이 적용됩니다.

    이용요금표
    여수 해양 레일바이크 이용요금

     

     

    4. 여수 낭만포차 거리

    여수 낭만포차 거리 모습여수 낭만포차 거리 모습여수 낭만포차 거리 모습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수 낭만포차 거리는 거북선대교 하부공간에 설치된 포장마차거리로, 가수 버스커버스커의 '여수 밤바다'로 젊은 여행객들이 여수를 많이 찾게 되면서, 여수의 밤풍경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인기가 많아진 곳입니다.
    여수 낭만포차거리는 20역의 포장마차에서 해산물을 비롯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젊은 여행객들에게 여수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릴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참고로, 여수 낭만포차는 주간에는 영업하지 않으며,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만 영업을 합니다.

     

     

    5. 여수 아쿠아플라넷

    아쿠아플라넷 전경아쿠아플라넷 전경아쿠아플라넷 전경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수 아쿠아플라넷은 국내에서 두 번째로 큰 규모로 총 3개의 테마로 구성된 아쿠아리움입니다.
    여수 아쿠아 플라넷은 오션라이프, 마린 라이프, 아쿠아포리스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오션 라이프의 경우 국내 최대 규모의 메인 수조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쿠아포리스트의 경우 아마존을 연상시키는 듯한 연출로 피라니아 및 혈앵무 등 아마존 밀림 속으로 들어온 것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수 아쿠아플라넷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여수 아쿠아플라넷은 연중무휴로 운영하며, 매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매표 마감은 오후 6시입니다.

     

    이용요금은 입장권과 종합권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종합권은 5D 영상관 관람도 가능합니다.
    성인은 32,000원, 중/고등학생 및 경로 대상은 29,000원, 13세 이하는 27,000원입니다.
    참고로, 36개월 미만은 무료입장입니다.

    여수 아쿠아플라넷 이용요금
    여수 아쿠아플라넷 이용요금

     

     

    6.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

    루지 타는 모습여수 유월드 전경루지 타는 모습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는 루지를 비롯한 리프트, 다이노 밸리, 쥐라기 어드밴처, 테디베어 뮤지엄 등 다양한 즐길거리로 가득한 테마파크로 친구, 연인,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여수에서 가볼만한곳을 꼭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특히, 루지의 경우 리프트를 타고 올라가 루지를 타고 내려오며 최대 시속 40km의 속도로 짜릿함을 느낄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어린이를 동반한 여행객들이 즐길거리로 대형 키즈카페인 쥐라기 어드벤처가 있으며, 바이킹과 회전목마를 비롯한 다양한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다노밸리도 인기가 많습니다.

     

    유월드 루지 테마파크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유월드 운영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며, 푸드마켓의 경우 11시부터 이용이 가능합니다.

    운영시간표
    여수 루지(유월드) 운영시간

    유월드의 각 시설물 이용요금은 다음 그림(표)과 같으며, 루지 다회 이용권 및, 쥐라기 어드벤처, 다이노밸리를 같이 이용하는 패키지 여부에 따라 이용요금이 달라집니다.
    티켓 구매는 온라인 예약 및 현장에서 가능하며, 현장에서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권 구매가 가능합니다.
    유월드 루지 및 쥬라기 어드벤처 등의 이용요금표는 유월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수 루지 이용요금표
    유월드 이용요금

     

     

    7. 빅오쇼

    여수 빅오쇼 전경여수 빅오쇼 전경여수 빅오쇼 전경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빅오쇼는 2012년 여수 엑스포 당시 여수 세계박람회장 메인 공연 이벤트를 위해 설치된 공연 시설물로, 바다와 맞닿은 수변공원에서 커다란 원형의 시설물에서 펼쳐지는 해상 분수쇼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빅오쇼는 여수 세계박람회장에 입장하여 관람이 가능하며, 관람 시간은 오후 6시부터 입니다. (운영 월에 따라 상이)

     

    빅오쇼 공연시간 및 이용요금

    빅오쇼 공연은 총 다섯 가지로 진행되며, 각 공연의 시작 시간은 다음 그림(표)과 같습니다.

    빅오쇼 공연 시간표
    여수 빅오쇼 운영시간

    빅오쇼 관람 요금은 좌석에 따라 달라지며, P석 / S석 / 입석으로 구분됩니다. 입석은 자유석으로 전 좌석이 매진되었을 때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36개월 미만은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여수 빅오쇼 요금표
    여수 빅오쇼 관람요금

     

     

    8. 여수 예술랜드

    여수 예술랜드 마이다스손여수 예술랜드 전경여수 예술랜드 공중그네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수 예술랜드는 돌산읍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근 인스타 사진 맛집으로 유명해지며 연인 및 친구들과 여수에서 가볼 만한 곳으로 떠오르는 곳입니다.
    여수 예술랜드의 대표 조형물로는 남해바다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마이다스손이 있으며,  국내 최대의 3D 트릭아트 뮤지엄, 100m의 높이에서 아찔함을 느낄 수 있는 공중그네, 발 밑이 투명하게 훤히 보이는 스카이워크까지 다양한 전시물 및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 외에도 짚코스트 및 카트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여수 예술랜드 옆에는 예술랜드 리조트가 있으며, 리조트에 숙박할 경우 예술랜드를 할인받아 아용이 가능합니다.
    여수 예술랜드 이용요금은 예술랜드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9. 만성리 검은모래해변

    만성리 검은모래해변 전경만성리 검은모래해변 전경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만성리 검은모래헤변은 여수 도심에서 가까운 위치에 있는 해수욕장으로, 푸르른 남해에서 마음껏 해수욕을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다른 해변과 달리 모래가 검은색을 띠고 있어 사진을 찍으면 독특한 색감으로 이국적인 느낌이 나며, 해안가를 따라 산책을 하거나, 해안 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하러 가볼만한곳입니다.
    여름철 7월 ~ 8월에는 해수욕장으로 운영하며, 샤워장 및 주차장(120대 주차 가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0. 이순신 대교

    이순신대교 전경이순신대교 홍보관 전경이순신대교 야경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이순신대교는 여수시 묘도와 광양시 금호동 사이의 바다 위에 지어진 국내 첫 현수교입니다.
    이순신 대교에는 이순신 대교 및 남해바다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홍보관 겸 휴게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순신 대교 조망권을 위한 전망대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운영 중인 이순신 대교 홍보관은 거북선을 형상화 한 모습으로, 충무공 이순신의 업적을 기리며, 이순신 대교 건설 당시 모습도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순신대교 홍보관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주차 역시 무료입니다.

     

    위와 같이 여수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선정하여 소개하였습니다. 여수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여행지 TOP3

    🔽 더 많은 정보는 아래 목록을 확인하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