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가볼만한곳은 대표적인 관광지인 설악산을 비롯해 속초의 중앙부에 있는 청초호, 영랑호가 있습니다.

또한, 동해바다의 대표 해수욕장인 속초 해수욕장도 있으며, 속초 근교의 양양에 있는 낙산사까지 여행 코스를 잡아도 됩니다.
속초 여행을 할 때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선정해 소개합니다.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속초-가볼만한곳-베스트10-썸네일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속초는 강원도 동해안 북부에 위치한 지역으로, 서쪽에는 설악산 국립공원이 있고, 동쪽에는 동해와 맞닿아있는 곳입니다.
    서울 및 수도권, 경상권에서 접근이 편리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며, 바닺가 도시답게 해산물을 비롯한 다양한 먹거리가 풍부해 식도락 여행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여름철 동해로 바캉스를 떠나는 것 외에도 설악산 등산, 힐링여행 등을 할 수 있는 유명 관광지가 많은 속초는 언제나 인기가 많은 여행지입니다.

    1. 설악산 국립공원
    2. 영금정
    3. 영랑호
    4. 청초호
    5. 아바이마을과 갯배
    6. 속초 해수욕장
    7. 대포항
    8. 속초 관광수산시장
    9. 비룡폭포
    10. 낙산사(양양)

     

    속초는 강원도의 유명 관광지 답게 호텔, 리조트, 펜션 등 다양한 숙소가 많이 있습니다.
    여행의 컨셉 및 일정에 따라 호텔, 리조트, 펜션 중에 선택하여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속초는 당일치기 여행도 좋지만, 1박 2일 일정으로 설악산 등산 후 동해바다에서 휴식을 취하는 일정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호텔이나 리조트의 경우 숙박 할인 행사를 자주 하기 때문에 여행을 앞두고 있다면 미리 예약을 하셔서 할인혜택을 받아 여행 경비를 절약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 속초 가는길에 들러보세요!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추천😀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 정보

    단양은 단양 8경 외에도 여러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많아 가볼만한곳이 많습니다. 충북 단양군은 멀지않은 거리에 자연경관을 비롯한 관광지와 패러글라이딩과 같은 즐길거리가 모여있기 때문

    blog.goodtips.co.kr

     

    1. 설악산 국립공원

    설악산-전경설악산-등산코스설악산-전경
    설악산 국립공원

    설악산 국립공원 주봉인 대청봉을 비롯해 울산바위, 달마봉 등 뛰어난 자연경관을 보며 등산을 할 수 있는 산으로 등산객들이 많이 가볼만한곳입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높은 설악산을 오르기에 다소 부담스러운 사람들이 있기 때문에, 요즘에는 설악산 울산바위를 보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휴양 코스 및 케이블카가 인기가 많습니다.

    설악산 등산코스(쉬운코스는?)

    설악산 케이블카

    케이블카-운행모습케이블카-운행모습
    설악산 케이블카

    설악산 국립공원 소공원에 있는 케이블카를 이용해 설악산을 올라갈 수 있습니다.
    설악산 케이블카는 소공원 입구에서 걸어서 5분이면 케이블카 하부 탑승장에 도착하며, 케이블카 매표 후 2층으로 올라가 탑승하면 상부 '권금성 탑승장' 까지 약 10분만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봉화대, 권금성 성터, 안락암, 울산바위 전경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면, 권금성 탑승장에 레스터랑, 전망데, 카페, 기념품점 등이 있어 등산보다는 안락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운영시간

    케이블카-운영시간
    설악 케이블카 운영시간

    설악산 케이블카 운영시간은 기상 상태에 따라 운행 1일 전에 공지를 하며, 설악 케이블카 홈페이지에서 운행시간 및 대기시간 등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기상 상태에 따라 운영 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예약은 불가하며 당일 매표소에서 현장 구매만 가능합니다.

     

    설악산 케이블카 요금

    설악산-케이블카-요금표설악산-케이블카-할인요금
    설악산 케이블카 요금

    설악산 케이블카는 편도 티켓은 없으며, 왕복으로만 운행합니다.
    요금 역시 왕복 요금이며, 속초 시민 및 국가유공자 등은 할인 요금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2. 영금정

    영금정-전경영금정-야경영금정-야경
    영금정

    영금정은 설악산 줄기가 동해를 향해 내달리다가 바다와 만나는 접점이라고 합니다.
    영금정은 설악산이 동해와 만나는 끝자락에 세워진 정자로, 영금정은 파도가 석벽과 맞닿으면서 나는 소리가 거문고 소리와 비슷하다고 하여 붙여진 명칭이라고 합니다.
    영금정에서 동해와 주변 해변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는 것도 좋고, 일출 명소로도 유명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또한, 영금정은 야간에 조명을 켜 몽환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영금정에서 밤바다 소리를 듣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영랑호

    영랑호-전경영랑호수윗길영랑호-전경
    영랑호

    영랑호는 신라 화랑 영랑이 벗들과 금강산으로 수행을 다녀오다가 호수의 아름다움에 반해 머무르며 풍류를 즐겼다는 이야기가 전해내려오고 있습니다.
    영랑호는 봄철에는 호숫가를 따라 피는 벚꽃을 보러 가기에 좋으며, 속초 시민들의 산책 코스로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영랑호수 중간을 가로지르는 '영랑호수윗길'을 걸으며 호수의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만, 영랑호수윗길은 그늘이 없기 때문에 더운 날씨보다는 조금 흐리거나, 저녁이나 야간에 산책겸 가볼만한곳이라는 점을 참고하세요.

     

    4. 청초호

    청초호-전경청초호-전경청초호-전경
    청초호

    청초호는 속초시의 중앙에 자리잡고 있으며, 둘레가 5km에 달하는 큰 자연석호입니다.
    산책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는 속초 가볼만한곳 중에서 여행 코스로 꼭 넣어야 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속초는 동해바다를 접하고 있지만, 큰 호수인 청초호와 영랑호를 끼고 있어 바다와 호반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청초호에는 '청초호수공원'이 잘 조성되어있기 때문에, 속초 시내쪽에 숙소를 잡았다면 청초호 둘레길을 걸어보시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습니다.
    동해다바의 파도와는 다르게 잔잔한 호수의 물결을 보는 것도 힐링이 되며, 중간중간 쉬면서 물멍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청초호 주변에는 속초 마리나베이 호텔을 비롯한 꽤 괜찮은 숙소들이 많기 때문에 청초호 부근에 숙소를 잡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5. 아바이마을과 갯배

    아바이마을-전경아바이마을-가을동화-촬영아바이마을-전경
    아바이마을

     

    속초 가볼만한곳 중 하나인 아바이마을은 6.25 전쟁에서 북에서 내려온 피란민들이 정착하면서 형성된 마을로, 오징어순대, 아바이순대가 유명한 지역입니다.
    아바이마을은 실향민들의 삶과 실생활을 엿볼 수 있는 곳입니다. 지금은 많이 없어졌지만, 마을 곳곳의 담벼락에 있는 벽화들을 보면서 실향민의 아픔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또한, 아바이마을은 1박 2일 및 가을동화와 같은 TV프로그램 촬영지로도 유명하며, 아바이마을에서 바라보는 설악산 경치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갯배

    갯배-운행모습갯배-운행모습
    아바이마을 갯배

    갯배는 속초 중앙시장과 아바이마을을 연결하는 교통수단으로, 양쪽 끝이 케이블로 연결되어 있으며, 배를 타고 케이블을 당기며 이동하는 배로 탑승 시간은 2분 정도 됩니다.
    이용 요금은 500원이며, 아바이마을쪽에서 요금을 내고 타고 내리시면 됩니다.

     

    6. 속초 해수욕장

    속초-해수욕장-조형물해수욕장-전경속초-해수욕장-조형물
    속초 해수욕정

    속초는 동해를 접하고 있는 도시로, 속초 가볼만한곳 중 빼놓지 않고 언급되는 곳은 '속초 해수욕장'입니다.
    속초 해수욕장은 속초를 대표하는 해수욕장으로 모래 해변을 산책하고, 동해 바다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속초 해수욕장의 특징은, 다양한 조형물들이 많아 바다와 해변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찍을 수 있는 명소입니다.
    참고로, 속초해수욕장 홈페이지에서 해수욕장에서 하는 이벤트, 축제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대포항

    대포항-전경대포항-전경
    대포항

    대포항은 속초 남쪽에서 속초시로 들어오는 관문이라고 할 수 있는 항구입니다.
    대포항은 내륙쪽으로 둥글게 들어오는 형태를 갖고 있는 항구이며, 속초항이 개발되기 전에는 많은 어선들과 배가 드나드는 항구였습니다.
    하지만, 청초호 주변을 개발하면서 속초항을 만들고 난 뒤 대포항으로 들어오는 배의 수가 줄어들어 어선 몇척만 드나드는 작은 항구가 되었습니다.
    대포항은 항구 풍경이 아름다워 사진을 찍으러 가볼만한곳이며, 항구이다보니 수산물을 신선하게 맛볼 수 있어 맛집 여행을 하기에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8. 속초 관광수산시장

    수산시장-모습수산시장-입구모습시장-모습
    속초관광수산시장

    속초는 맛집 탐장을 하기에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속초 가볼만한곳 중 빼놓을 수 없는 곳이 '속초 관광수산시장'입니다.
    속초 시내에 위치한 전통시장으로 활어를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시장에서 직접 먹어도 좋고, 포장을 해서 숙소에서 먹어도 좋습니다.
    속초 관광수산시장은 5개의 골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농산물, 과일 등의 청과골목을 비롯해 속초 지역의 다양한 특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9. 비룡폭포

    비룡폭포-전경비룡폭포-전경
    비룡폭포

    비룡폭포는 설악산에 있는 폭포로 육담폭포와 토왕성폭포의 중간지점에 있는 폭포입니다.
    폭포수가 내려오는 소리가 너무 시끄러워 마치 하늘을 향해 날아오는 용과 같다고 하여 '비룡폭포'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겨울철 얼어붙은 폭포는 장관을 이루기 대문에 겨울에 속초 여행시 가볼만한곳입니다.
    참고로, 자연보호를 위해 폭포 및 주변 계곡에서 수영을 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10. 낙산사(양양)

    낙산사-전경낙산사-전경
    낙산사

    낙산사는 행정구역상 강원도 양양군에 위치하고 있지만, 속초에서 멀지 않기 때문에, 속초 여행시 가볼만한곳으로 포함할 수 있습니다.
    낙산사로 가는 해안도로에서 바라보는 동해바다 풍경도 매우 좋으며, 낙산사에서 동해바다를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는 것도 매우 좋습니다.
    사찰의 고즈넉한 풍경과 함께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닷바람을 느끼며 힐링 여행 코스로 가볼만한곳입니다.

     

    위와 같이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정리하여 추천드립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여행 인기글

    🔽 더 많은 정보는 아래 목록을 확인하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