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 가볼만한곳은 주로 바닷가 인접 지역으로 춘장대해수욕장을 비롯한 신성리 갈대밭, 장항 지역입니다. 이 외에도 국립생태원과 같이 잘 조성된 시설물도 있어 자연과 함께 힐링 여행을 할 수 있는 지역입니다.
서천 여행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선정하여 본문에서 소개합니다.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서천-가볼만한곳-베스트10-썸네일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서천은 충청남도 남서쪽에 위치하여 서해를 접하고 있는 바닷가 지역이다 보니, 서천에서 가볼만한곳은 주로 해수욕장 및 바닷가 인접 지역입니다.
    서천은 장항선을 통해 기차로도 접근이 가능하며, 서해안 고속도로, 서천공주 고속도로 등 자동차로도 쉽게 여행할 수 있는 곳으로 충청남도 인기 여행지입니다.

     

    서천의 대표적인 여행 명소는 춘장대해수욕장과 신성리 갈대밭, 국립생태원이 유명합니다. 이 외에도 숨겨진 여행 명소가 많은 곳으로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천 가볼만한곳 중 베스트10을 선정하여 정리하였습니다.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다음 목록과 같습니다.

    1. 춘장대해수욕장
    2. 국립생태원
    3. 신성리 갈대밭
    4. 장항 스카이워크
    5. 국립해양생물자원관
    6. 홍원항
    7. 장항도시탐험역
    8. 한산모시마을
    9. 마량리 동백나무 숲
    10. 문헌서원

     

    서천은 서해안 여행 명소 중 하나로 최근에는 캠핑장이 많이 생겨 캠핑족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바닷가를 바라보며 캠핑을 할 수 있는 곳들이 많으며, 비교적 최근에 만들어진 캠핑장으로 최신식의 깨끗한 시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캠핑이 아니더라도, 펜션이 곳곳에 많이 있어 여름 성수기에는 방을 구하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서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미리미리 숙소 예약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서천은 대부분 가까운 거리에 가볼만한곳이 몰려있기 때문에 숙소를 어디에 잡아도 불편함이 없습니다.

     

    ✅ 서해안 대표 여행지!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도 읽어보세요😀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 정보(대천 해수욕장 외)

    보령은 충청남도 서해안을 접하고 있는 지역으로 전국적으로 유명한 대천해수욕장이 위치한 곳이기도 합니다. 대천 해수욕장 외에도 보령 가볼만한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서해안의 대표 관광

    travel.goodtips.co.kr

     

    1. 춘장대해수욕장

    해수욕장-전경춘장대해수욕장-입구해수욕장-전경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춘장대해수욕장

    춘장대해수욕장은 서천군 서면에 위치한 서해안 대표 해수욕장 중 하나로, 길이 2km에 폭 200m의 해변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해수욕장 앞바다의 평균 수심은 1 ~ 2m이며, 완만한 경사의 해변으로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해수욕장입니다.

     

    서천 춘장대해수욕장과 가까운 보령 대천해수욕장에 여름 피서객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춘장대해수욕장은 대천해수욕장에 비해 비교적 사람들이 적기 때문에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여유롭게 피서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인기가 많습니다.
    춘장대해수욕장에서 볼만한 것은 해변 앞에 서있는 두 개의 쌍둥이 풍차입니다. 풍차를 배경으로 바다와 일몰을 함께 담을 수 있는 춘장대해수욕장을 서천 가볼만한곳으로 추천합니다.

     

     

    2. 국립생태원

    국립생태원-전경국립생태원-지도국립생태원-놀이터-전경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국립생태원

    국립생태원은 서천군 마서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계 5대 기후를 재현한 에코리움(열대관, 사막관, 지중해관, 온대관, 극지관)이 가장 가볼만한곳이며, 이 외에도 야외에 설치된 산책로, 어린이놀이터, 야외 전시관 등이 볼만합니다.
    관람시설 외에도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생태교육 및 체험활동을 할 수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이 서천 가볼만한곳입니다.

     

    국립생태원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국립생태원 운영은 계절에 따라 달라집니다. 국립생태원 휴관은 매주 월요일과 설날, 추석 전날 및 당일입니다.

    • 3월 ~ 10월 : 09:30 ~ 18:00
    • 11월 ~ 2월 : 09:30 ~ 17:00

    국립생태원 이용요금은 다음 그림(표)과 같으며, 서천군민, 다자녀 가정 등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표
    국립생태원 이용요금

    국립생태원 이용요금 할인

    • 20인 이상 단체의 인솔자 1인 무료
    • 서천군민(본인), 다자녀 가정(다자녀 카드 소지자)는 50% 할인
    • 그린카드 소지자(본인) 30% 할인

    국립생태원 체험시설

    국립생태원 방문 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으며, 체험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체험 프로그램은 매번 달라질 수가 있기 때문에, 국립생태원 홈페이지에서 미리 확인 후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한반도의 범과생태계
    • 식물을 통해 알아가는 탄소중립 이야기
    • 개미탐험전
    • 사라져가는 5대 기후 속 동식물 이야기
    • 우리 숲 여행
    • 국립생태원에서 만나는 멸종위기종

     

     

    3. 신성리 갈대밭

    갈대밭-전경신성리-갈대밭-간판갈대밭-전경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신성리 갈대밭

    신성리 갈대밭은 서천군 한산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금강변에 펼쳐져 있는 폭 200m, 길이 1km 규모로 드넓이 펼쳐진 갈대가 장관을 이루고 있는 곳으로, 우리나라 4대 갈대밭 중 하나로 꼽힙니다.
    신성리 갈대밭은 킹덤, 추노, 자이언트, 공공경비구역 JSA의 촬영지로도 유명합니다.
    신성리 갈대밭은 5월에 가면 초록의 갈대밭을 볼 수 있으며, 9월에는 갈색빛의 갈대밭을 볼 수 있습니다.

     

     

    4. 장항 스카이워크

    장항-스카이워크-전경장항-스카이워크-전경장항-스카이워크-전경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장항 스카이워크

    장항 스카이워크는 기벌포 전망대의 다른 이름으로, 높이 15m, 길이 250m의 소나무 위를 걸을 수 있는 장소입니다.
    서천 가볼만한곳 중 빼놓지 않고 나오는 여행 명소로 장항 스카이워크에 워크에 올라 서해바다와 갯벌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특히, 해가 지는 일몰이 장관을 이루는 여행 명소입니다.

    송림산림욕장-전경송림산림욕장-전경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송림산림욕장

    장항 스카이워크와 함께 가볼만한곳은 바로 옆에 위치한 장항 송림산림욕장입니다.
    송림산림욕장은 바닷바람을 막기 위한 방풍림으로 1.5Km에 달하는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바다를 바라보며 숲길을 걸을 수 있는 곳입니다.

     

     

    5.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립해양생물자원관-전경국립해양생물지원관-전시실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국립해양생물자원관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송림산림욕장과 장항 스카이워크 근처에 있는 곳으로, 송림해안을 여행할 때 한번에 둘러볼 수 있는 곳입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해양생물자원에 대한 수집, 보존, 관리, 연구, 전시, 교육 등의 업무를 수행하며, 해양생물자원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이고 해양의 유용한 생물자원을 개발, 보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시 및 교육 시설인 씨큐리움은 7,000점 이상의 다양한 해양생물 표본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의 전시관으로 해양생물 다양성, 미래해양산업, 해양주제영상, 4D영상 및 기획전시 등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상설전시 및 기획전시, 체험 프로그램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은 다음 그림을 참조하십시오.

    운영시간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운영시간
    이용요금표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이용요금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어린이 체험시설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가볼만한곳으로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어린이 체험시설을 추천드립니다.
    어린이 체험시설은 1일 6회 진행하며, 각 회차별 1시간 동안 진행하게 됩니다.
    어린이 체험시설은 회차별 120명 선착순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시간표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어린이 체험시설 시간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어린이-체험시설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어린이 체험시설

     

     

    6. 홍원항

    홍원항-전경홍원항-수산시장홍원항-전경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홍원항

    홍원항은 항구와 방파제, 등대, 항구에 드나드는 배들이 어우러진 독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홍원한은 서천군 서면에 위치한 항구로, 가족과 연인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로, 낚시 마니아들이 서천에서 가볼만한곳 중 하나입니다.
    홍원항에서는 매년 가을에 전어축제가 열리며, 가을에 맛보는 전어는 그 어떤 음식보다 맛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행 명소입니다.
    또한, 홍원항 수산시장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어 식도락 여행에도 잘 어울리는 장소입니다.

     

     

    7. 장항도시탐험역

    장항도시탐험역-전경장항도시탐험역-전경장항도시탐험역-전경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장항도시탐험역

    장항도시탐험역은 1931년 역사가 개통한 이후 장항선이 지나가며 서천군 장항읍이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 역사입니다. 1990년 금강 하굿둑이 완공되고 서천군과 군산시의 자동차 왕래가 가능해지면서 점차 이용이 줄어들고, 2008년 장항선 선로 개량으로 인해 장항역은 운영을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장항선 개량으로 장항역을 이용하지 않게 되면서, 장항화물역 리모델링 및 공생발전 거점조성 사업을 통해 2019년 '장항 도시탐험역'으로 재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장항도시탐험역은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 및 체험시설과 자전거 대여소, 이야기뮤지엄, 도시탐험 전망대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이 많이 찾는 서천 여행지입니다.
    장항도시탐험역은 10:00 ~ 19:00에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8. 한산모시마을

    한산모시마을-전경한사모시관-전경한사모시관-전경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한산모시마을

    서천의 대표적인 특산품이 하나인 '모시'입니다. 한산모시마을은 모시풀을 처음 발견했던 건지산 산기슭에 모시각, 전통공방, 한산모시 전시관, 토속관, 전수 교육관, 방문자 센터, 모시 체험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산 모시로 지은 옷들과 고서적들을 둘러볼 수 있으며, 글로벌 패션으로 재탄생한 한산 모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전통 공방에서는 무형문화재가 한산 모시를 짜는 모습도 직접 볼 수 있으며, 한산모시 공예마을에서는 한산 모시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한산모시 방문자센터에서는 모시옷 입어보기, 느린 엽서 쓰기 등의 상설 무료체험도 가능합니다.

     

    한산모시마을은 무료관람이 가능하며, 연중무휴로 운영되고 운영 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하절기(3월 ~ 10월) : 10:00 ~ 18:00
    • 동절기(11월 ~ 2월) : 10:00 ~ 17:00

     

     

    9. 마량리 동백나무숲

    동백나무숲-전경동백정-전경마량리-동백나무숲-전경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마량리 동백나무숲

    마량리 동백나무숲은 서천군 마량포구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 숲으로, 3월부터 4월까지 유난히 붉은 동백꽃을 볼 수 있는 서천 가볼만한곳입니다.
    동백나무숲의 명소는 동백정'으로 숲의 언덕마루 전망 좋은 곳에 세워져 있는 중층 누각입니다.
    숲 정상의 동백정은 정면 3칸, 측면 2칸의 중층 누각으로 동선을 따라가다 보면 정면 둘째 칸 아래 기둥 사이로 오력도가 아름답게 자리 잡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마량리 동백나무숲은 연인, 친구들과 함께 찾아 아름다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곳으로 추천합니다.

     

     

    10. 문헌서원

    문헌서원-전경문헌서원-전경문헌서원-전경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문헌서원

    문헌서원은 최초 창건 연대에 정확한 기록으로 확인이 어렵습니다. 단지 이성종이 한산 군수로 재임하던 1580년대 초반에 창건된 것으로 보이나, 기록상 창건 연대는 1594년으로 전해집니다.
    문헌서원은 자연과 함께 아름다운 경관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이색 선생 영당 뒤로 조성된 배롱나무 숲이 장관입니다.
    꽃이 만개하는 8월 ~ 9월에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문헌서원에서는 숙박도 가능하며, 체험시설도 운영하고 있어 힐링 여행으로 추천할만한 곳입니다
    숙박과 체험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문헌서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문헌서원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문헌서원은 매주 월요일, 1월 1일, 추석 및 설날 당일 휴관하며,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이용시간표
    문헌서원 운영시간, 이용요금

     

    위와 같이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여행지 TOP3

    🔽 더 많은 정보는 아래 목록 확인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