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은 서울 및 수도권에서 접근하기 좋은 지역으로, 광역시답게 다양한 편의시설과 함께 바다, 섬, 문화시설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인천 여행을 할 때 가볼 만한 곳 중 베스트 10을 뽑아 본문에서 정리하였습니다.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인천-가볼만한-곳-베스트10-썸네일
    인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10

     

    인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인천 가볼 만한 곳은 크게 섬 여행, 문화여행, 먹거리 여행 등으로 코스를 잡을 수 있습니다.
    바닷가와 접해있기 때문에 신선한 해산물도 저렴하게 먹을 수 있으며, 대부분의 관광지들이 잘 개발되어있어 대중교통으로도 접근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서울과 수도권, 충남 서해안 등에서 고속도로와 지하철 등을 통해 접근하기 쉽기 때문에 연인과 친구,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인천 가볼 만한 곳 중 추천드릴만한 베스트 10 여행 코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대이작도
    2. 월미도
    3. 송도 센트럴파크
    4. 석모도 자연휴양림
    5. 송월동 동화마을
    6. 청라 호수공원
    7. 실미도
    8. 인천대공원
    9. 하늘정원
    10. 소래습지 생태공원

    인천은 대도시답게 교통과 숙박이 매우 편리합니다.
    특히, 숙박의 경우 파라다이스 시티를 비롯한 대형 호텔 및 리조트가 많이 있으며, 섬 여행 시 펜션도 잘 되어있어 여행하기 좋습니다.
    인천 가볼 만한 곳을 대략적으로 둘러보고, 숙소를 먼저 예약한 뒤 여행 코스를 잡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수도권 가볼 만한 곳! 수원 여행을 추천합니다.👍

     

    수원 가볼만한곳베스트10 여행정보

    수원은 서울의 축소판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여러 분야에서 발달한 도시입니다. 또한, 수원화성과 화성행궁을 비롯한 여러 고고학적 유적과 함께 최근 개발된 광교

    travel.goodtips.co.kr

    1. 대이작도

    대이작도는 인천 연안여객 터미널에서 배(페리)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섬으로, 자연 경치가 매우 아름다운 섬입니다.
    대이작도 안에는 작은풀안 해수욕장, 큰풀안 해수욕장, 목장불 해수욕장, 계남 해수욕장 등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장소가 많이 있습니다.
    대부분 모래가 곱고, 경사도 완만하여 아이들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해수욕장 뒤편에는 소나무 숲이 있어 야영하기에도 좋습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해수욕장은 작은풀안 해수욕장으로, 주변에 민박 및 펜션 등의 숙박시설이 많고, 해수욕장에서 바라보는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또한, 해안을 따라 설치된 데크 산책로를 걸으며 주변 경치를 감상하기에도 매우 좋은 여행지입니다.

    대이작도-볼거리대이작도-지도대이작도-가볼만한곳
    인천 가볼만한 곳 : 대이작도

    대이작도 배 시간표, 운임

    대이작도는 인천 연안여객 터미널에서 대부해운과 고려고속훼리를 이용해서 섬으로 들어갈 수 있으며, 방아머리 선착장에서도 대부해운을 이용해 섬으로 이동하는 교통편이 있습니다.

    대이작도에 들어갈 때는 대보고속페리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리며, 배 시간표와 운임은 대부해운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배시간표
    인천연안여객터미널-대이작도 배 시간표(대부해운)

    운임 요금은 사람 및 차량 탑승에 따라 부과되며, 다음 그림(표)과 같습니다. 운임 역시 대부해운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배운임표
    대이작도 배 운임

     

     

    2. 월미도

    월미도는 인천 중구 북성동에 있는 섬으로, 육지와 연결이 되어있는 섬입니다. 육지와 연결되어있기 때문에 자동차와 지하철로도 접근이 가능한 섬 입니다.
    인천 월미도에서 가볼 만한 곳은 월미 테마파크, 월미공원 전망대, 월미 바다열차입니다.
    월미 테마파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무서운 바이킹과, DJ의 재미있는 진행으로 유명한 디스코팡팡을 꼭 타보셔야 합니다.
    월미공원 전망대는 월미공원 정상에 위치한 월미달빛마루 카페의 전망대로, 밤에 올라가 인천의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월미 바다열차는 2019년부터 운행운 국내 최장 도심 관광 모노레일입니다.
    또한, 월미도에는 횟집을 비롯한 맛집들이 많이 있어 연인과 가족, 친구들과 함께 가볍게 나들이 겸 야간 드라이브 코스로 다녀와도 좋은 곳입니다.

    월민전망대-전경월미도-지도월미테마파크-전경
    인천 가볼만한 곳 : 월미도

     

    월미 테마파크

    월미 테마파크는 인천 월미도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1992년 개방 이후 2009년 리모델링을 거쳐 지금과 같은 테마파크 형태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주요 놀이시설로는 타가다 디스코(디스코팡팡), 바이킹, 대관람차입니다.
    월미 테마파크는 입장료가 따로 없으나, 놀이기구 이용 시 이용료를 내야 합니다.

    이용시간표
    월미 테마파크 이용시간
    이용요금표이용요금표
    월미 테마파크 이용요금

    운영시간과 놀이기구별 이용 요금은 위 그림(표)과 같으며, 놀이기구 외에도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이용할 수 있는 차피 패밀리파크도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월미 테마파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월미공원안내_1.jpg
    2.02MB
    월미공원안내_2.jpg
    1.83MB

     

    월미 바다열차

    월미 바다열차는 인천 월미도를 순환하는 국내 최장 도심형 관광 모노레일로 총 운행거리 6.1km, 평균 시속 9km의 속도로 월미도를 한 바퀴 돌며 이용 시간은 약 42분입니다.

    월미-바다열차-노선모노레일-운행모습
    월미 바다열차


    월미 바다열차는 지상으로부터 최저 7m, 최고 18m의 높이로 모노레일을 타고 이동하며, 월미도 경관 및 인천 내항, 서해바다와 멀리 인천대교까지 볼 수 있습니다.
    월미 바다열차는 매주 월요일 운행하지 않으며, 성수기 및 비수기, 주말 등에 따라 운영 시간이 달라집니다.
    월미 바다열차 이용 관련 정보는 월미 바다열차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운영시간-이용요금표
    월미 바다열차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3. 송도 센트럴파크

    인천시 연수구에 위치한 센트럴파크는 송도 신도시의 중심부에 위치한 대형 공원으로, 호수 및 섬, 언덕 등으로 이루어진 공원입니다.
    주요 볼거리 및 즐길거리로는 수상택시, 보트, 카약 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잘 조성된 산책로를 거닐며 송도의 높은 스카이라인을 구경하는 것도 좋습니다.
    송도 센트럴파크는 여의도공원의 약 2배 크기로 매우 큰 편이며, 자전거, 보트 등을 타며 연인과 데이트하거나, 가족들과 함께 나들이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인천 가볼 만한 곳 중 서구적인 느낌으로 가고 싶다면 송도 센트럴파크를 추천합니다.
    이용 시간은 평일 10시 ~ 19시, 주말은 10시 ~ 21시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송도-센트럴파크-야경송도-센트럴파크-지도송도-센트럴파크-전경
    인천 가볼만한 곳 : 송도 센트럴 파크

     

     

    4. 석모도 자연휴양림

    석모도 자연휴양림은 인천 강화군에 위치한 섬으로, 강화도와 다리로 이어져 있어 자동차로도 섬을 들어갈 수 있는 곳입니다.
    석모도 자연휴양림은 각종 편의시설 및 편의공간, 숲 산책로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자연 경치를 보는 것 외에도 숲 해설 프로그램, 목공예 체험학습 등의 체험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당일 관람은 09:00 ~ 18:00(입장은 17:00까지)이며, 숙박시설(숲 속의 집)이 있어 1박을 하며 자연휴양림에서 휴식을 취하고 갈 수도 있습니다.
    석모도에는 자연휴양림 외에도 보문사, 미네랄 온천, 민머루 해변 등 갈만한 곳이 많기 때문에 매년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인천 섬 중 하나입니다.
    석모도 자연휴양림 안에 있는 숲 속의 집은 자연휴양림 홈페이지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숲속의 집-전경숲속의집-전경자연휴양림-전경
    인천 가볼만한 곳 : 석모도 자연휴양림

     

     

    5. 송월동 동화마을

    송월동 동화마을은 인천시 중구 송월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소나무가 많아 솔골, 송산 등으로 불리다가 소나무 숲 사이로 보이는 달이 운치가 있어 지금의 '송월동'으로 불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송월동은 인천항이 개항한 후 독일인을 비롯한 외국인들이 주로 거주하던 부촌이었으나, 시간이 지나 마을 주민들도 많이 떠나고 주택 및 마을 시설이 노후화되면서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는 곳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인천시에서 원도심 개발을 진행하며, 마을 곳곳에 세계명작동화를 테마로 벽화를 그리고 조형물을 설치하면서 지금과 같은 동화마을이 되면서 다시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되었습니다.

    송월동 동화마을은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며, 연중무휴 어느 시간대나 가볼 만한 곳입니다. 하지만, 아직 주민들이 살고 있는 주택들도 있기 때문에 너무 이르거나 늦은 시간에 방문, 소음 등을 유발하는 행동은 삼가야 합니다.

    송월동-동화마을-전경송월동-동화마을-전경송월동-동화마을-전경
    인천 가볼만한 곳 : 송월동 동화마을

     

     

    6. 청라 호수공원

    청라 호수공원은 인천 서구 경서동에 위치한 호수공원으로, 물을 이용한 친수공간으로 조성된 공원입니다.
    도심에 있는 호수 공원으로 3개의 섬과 다양한 시설물을 통해 물과 함께 휴식,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청라 호수공원은 전체를 연결하는 순환동선 4개(에코존, 전통존, 레저존, 아트존)로 구성되며, 과거와 현재, 미래를 잇는 패러다음을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청라 호수공원에는 밤에 음악분수쇼를 하는 것이 가장 볼만합니다. 음악분수는 봄부터 가을까지 진행하며, 운영 요일 및 시간은 인천 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호수공원-음악분수청라-호수공원-지도
    인천 가볼만한 곳 : 청라 호수공원

     

     

    7. 실미도

    실미도는 영화 '실미도'로 유명한 곳입니다. 영화와는 달리,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볼 수 있는 곳으로, 무의도에 있는 실미 유원지에서 캠핑을 할 수 있습니다.
    실미도는 인천 국제공항의 바로 아래에 있는 무의도와 하루 2번 썰물 때 개펄로 연결이 되며, 80m 고지의 얕은 산과 해안의 모래로 구성된 섬입니다. 물이 빠져 실미도와 무의도 사이에 길이 생겨야 실미도로 드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미도 여행을 한다고 하여, 실미도에서 놀거나 숙박을 하는 것은 아니고, 무의도에서 실미도 섬을 바라보며 실미 유원지를 이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미 유원지는 요금을 내고 차박을 할 수 있으며, 주변에 식당도 있기 때문에 굳이 음식을 해 먹지 않아도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실미도-지도무의도에서-바라본-실미도실미유원지
    인천 가볼만한 곳 : 실미도

     

     

    8. 인천대공원

    인천대공원은 연간 400만 명의 시민들이 찾는 수도권의 대표적인 공원이며, 누구나 맑은 공기를 마음껏 마실 수 있는 휴식 공간입니다.
    인천대공원은 인천 남동구 장수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목원, 습지원, 숲학교, 썰매장, 캠핑장, 목재문화체험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동물원도 운영하고 있어 가족단위 나들이객들이 가볼 만한 곳 중 하나입니다.
    인천대공원 입장료는 무료이며, 하절기 및 동절기에 따라 운영 시간이 달라집니다.

    • 하절기 : 05:00 ~ 23:00
    • 동절기 : 05:00 ~ 22:00

    인천대공원-정문인천대공원-안내도인천대공원-어린이동물원
    인천 가볼만한 곳 : 인천대공원

     

     

    9. 하늘정원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하늘정원은 인천 국제공항에서 이착륙하는 비행기를 가까운 거리에서 볼 수 있는 공원입니다.
    비행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출사를 많이 나오는 곳으로, 봄에는 유채꽃이 피고 가을에는 코스모스와 핑크 뮬리를 볼 수 있어 인생 샷을 찍을 수 있는 곳입니다.
    하늘정원은 연인과 함께 예쁜 사진을 찍으러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늘공원-전경하늘정원-전경하늘정원-전경
    인천 가볼만한 곳 : 하늘정원

     

     

    10. 소래습지 생태공원

    소래습지 생태공원은 갯벌, 갯골과 폐염전 지역을 다양한 생물 군락지 및 철새 도래지로 복원시키기 위해 조성한 공원입니다.
    습지 내 각종 해양생물을 관찰하고, 천일염을 생산했던 시설물과 자료를 관람할 수 있는 전시관이 있습니다.
    또한, 직접 천일염을 생산하거나, 습지 내에 사는 다양한 동물, 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자연학습장도 있습니다.
    풍차와 갈대, 산책로 등 다양한 볼거리 및 휴식처가 마련되어 있어 가족과 연인, 친구들과 함께 가볼 만한 곳입니다.

    이용 시간은 공원 및 산책로, 전시관에 따라 다르며, 매주 월요일 및 법정 공휴일은 휴관입니다.
    참고로,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 공원 이용 : 04:00 ~ 23:00
    • 공원 내부 산책로 : 10:00 ~ 17:30
    • 생태 전시관 : 10:00 ~ 18:00

    소래습지-생태공원-전경소래습지-생태공원-지도소래습지-생태공원-전경
    인천 가볼만한 곳 : 소래습지 생태공원

     

    위와 같이 인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여행지

    🔽 더 많은 정보는 아래 목록을 확인하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