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은 서해안을 접하고 있는 지역으로 가볼만한곳은 주로 해수욕장이 많으며, 그 외에 가볼만한곳은 수목원, 신두리 사구지대, 쥬라기박물관 등이 있습니다.
태안 가볼만한곳 중 인기 여행지 베스트10을 선별하여 소개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목차

     

    태안-가볼만한곳-베스트10-썸네일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태안은 서해와 맞닿아 있는 곳으로 서울 및 수도권에서 서해안 고속도를 통해 비교적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충남여행 명소 중 하나입니다.
    바닷가 지역으로 아름다운 해변이 많으며, 서해안답게 고운 모래가 쌓인 해변도 볼 수 있습니다. 바닷가 여행 외에도 태안 성당, 수목원, 쥬라기 박물관 등 가족단위 나들이객이 가볼만한곳도 많습니다.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다음 목록과 같습니다.

    1. 꽃지 해수욕장
    2. 만리포 해수욕장
    3. 태안 성당
    4. 코리아플라워파크
    5.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6. 천리포 수목원
    7. 신두리 해안사구
    8. 할미할아비바위
    9. 안면도 자연휴양림
    10. 청산수목원

    태안은 서해안의 대표적인 관광지답게 리조트 및 펜션이 많이 있습니다. 태안 여행을 할 때 태안 해변 쪽 또는, 안면도 쪽에 숙소를 먼저 잡은 뒤 여행 코스를 잡으시면 편리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성수기에는 숙소가 빨리 마감되는 편이기 때문에, 얼리버드 및 할인 특가 상품 등 사전에 예약할 수 있는 상품이 있으면 예약을 미리 잡아두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서해안 고속도로로 접근성이 좋은 '인천 가볼만한곳'도 확인하세요!

     

    인천 가볼 만한 곳 베스트10 여행 정보

    인천은 서울 및 수도권에서 접근하기 좋은 지역으로, 광역시답게 다양한 편의시설과 함께 바다, 섬, 문화시설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인천 여행을 할 때 가볼 만한 곳 중 베스트 10을 뽑아

    travel.goodtips.co.kr

    1. 꽃지 해수욕장

    할미할아비바위-전경꽃지해수욕장-전경꽃지해수욕장-전경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꽃지 해수욕장

    꽃지 해수욕장은 서해안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으로, 태안군 안면읍(안면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꽃지 해수욕장은 고운 모래 해변이 3.2km 길이로 길게 연결되어 있으며, 경사면도 완만하여 어린이들도 물놀이하기에 적합한 해수욕장입니다.
    꽃지 해수욕장은 다른 서해안 해수욕장에 비해 바닷물이 맑은 편이기 때문에,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도 사잔이 잘 나옵니다. 특히, 꽃지해수욕장에서 바라보는 노을이 다른 장소보다 더 아름답습니다.
    이 외에도 꽃지해수욕장 끝쪽에 있는 '할미할아비바위'와 '꽃지해안공원(코리아플라워파크)'도 같이 관람할 수 있어 태안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가볼만한곳 중 하나입니다.

     

     

    2. 만리포 해수욕장

    만리포-해수욕장-전경만리포-해수욕장-전경만리포-해수욕장-전경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만리포 해수욕장

    만리포 해수욕장은 서해안의 3대 해수욕장 중 하나로, 대천 해수욕장과 변산 해수욕장과 더불어 사람들이 많이 찾는 서해안 해수욕장입니다.
    만리포 해수욕장은 길이 약 2.5km, 폭 270m 정도의 해변으로 만리포 해수욕장 위쪽에는 천리포 해수욕장이 있습니다.
    만리포 해수욕장은 다른 태안의 해수욕장과 같이 고운 모래로 이루어진 해변이며, 경사가 완만해 가족단위 나들이객이 여름 피서를 즐기러 가볼만한곳 입니다.
    태안 여행을 하면서 안면도 쪽에 숙소를 잡으면 꽃지 해수욕장을 이용하고, 태안 서북쪽에 숙소를 잡으면 만리포 해수욕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3. 태안 성당

    태안-성당-전경태안-성당-전경태안-성당-냅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태안 성당

    태안 가볼만한곳 중 해안가를 빼고 가볼만한곳은 '태안 성당'을 꼽을 수 있습니다.
    이국적인 외관의 성당으로, 성당을 배경으로 인생 샷을 찍을 수 있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태안 성당은 1964년에 세워진 성당으로 아름답기로 유명한 전주의 '전동성당'을 모델로 하여 건축했기 때문에 쌍둥이 성당으로 불리는 성당이기도 합니다.
    태안 성당은 태안읍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바닷가 쪽으로 이동하기 전에 읍내 구경을 할 때 들르기 좋은 곳입니다.

     

    4. 코리아플라워파크

    코리아플라워파크-전경코리아플라워파크-전경코리아플라워파크-전경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코리아플라워파크

    코리아플라워파크는 안면도 세계 꽃 박람회를 개최했던 곳으로, 매년 봄부터 가을까지 계절별 꽃을 테마로 전시, 축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4월 ~ 5월 : 튤립
    • 6월 : 수국
    • 9월 : 가을꽃

    위와 같이 각 월별로 만개하는 꽃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코리아플라워파크는 안면도 꽃지 해수욕장의 바로 옆에 있기 때문에 안면도에 숙소를 잡으면 꼭 들러야 할 곳입니다.
    코리아플라워파크에서는 계절별 다양한 꽃을 볼 수 있으며, 꽃 관람 외에도 꽃 및 화훼 관련 상품 구매와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습니다.

     

    코리아플라워파크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코리아플라워파크는 매일 09:00 ~ 18:00에 운영하며, 공원 공사(꽃 심기 등)로 인해 운영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코리아플라워파크 홈페이지에서 사전에 운영 여부를 확인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계절에 따라 폐장 시간을 19:00까지 운영하는 경우도 있으니, 계절별 운영 시간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용 요금은 다음 그림(표)과 같습니다.

    코리아플라워파크-이용요금
    코리아플라워파크 이용요금

     

     

    5.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화석-모형안면도-쥬라기-박물관-안내지도쥬라기-박물관-전경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은 태안군 남면에 위치한 곳으로, 태안에서 안면도로 들어가는 길목에 있습니다.
    안면도로 이동하는 도중에 잠시 들러서 가볼만한곳으로, 쥬라기 공룡을 테마로 여러 공룡 전시품들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관람 외에도 화석 발굴, 공룡 모형 뜨기, 키링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도 할 수 있습니다.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은 다음 그림(표)과 같이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과 공휴일은 휴관입니다.
    운영시간, 이용요금, 시즌별 테마 전시 등은 쥬라기 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운영시간표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운영시간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이용요금은 다음 그림(표)과 같으며, 해당 요금은 박물관 입장료입니다. 박물관에 있는 체험시설 및 천문관 등은 이용 시 추가로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이용요금표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이용요금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이용시 태안군민 및 제휴 펜션 이용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표-할인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이용요금 할인

    체험시설 및 천문관 이용시 통합 발권을 하게 되면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통합-입장료표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 통합 입장료

     

     

    6. 천리포 수목원

    천리포 수목원은 태안의 서북쪽 천리포 해수욕장의 바로 아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천리포 수목원은 수목원 바로 옆에 바다가 보이기 대문에, 바다와 함께 울창한 숲과 꽃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천리포 수목원은 한국 최초의 사립 수목원으로 6.25 전쟁 이후 설립자 고 민병갈 박사가 사재를 들여 맵한 천리포 해안의 토지에 16,000여 종이 넘는 다양한 식물을 심으면서 조성된 곳 입니다.
    천리포 해수욕장 이용 시 천리포 수목원도 함께 관람하시면서 휴식을 취하는 힐링여행으로 가볼만한곳 입니다.
    자세한 수목원 소개 및 관람 안내는 천리포 수목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십니다.

     

    천리포 수목원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천리포 수목원 운영은 동절기 및 하절기에 따라 다르며 봄과 여름에는 운영시간을 연장하여 운영합니다.
    참고로, 수목원 전체 구역의 탐방 시간은 약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수목원-운영시간표
    천리포 수목원 운영시간

    천리포 수목원 이용요금은 계절에 따라 달라집니다. 3월부터 11일 동절기 기간에는 하절기에 비해 이용 요금이 올라가는 점을 참고하셔야 합니다.

    수목원-이용요금표
    천리포 수목원 이용요금

     

     

    7. 신두리 해안사구

    신두리-해안사구-전경신두리-해안사구-전경신두리-해안사구-전경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신두리 해안사구

    신두리 해안사구는 한국의 사막으로 불리는 곳으로, 신두리 해안사구는 빙하기 이후 1만 5천 년 전부터 형성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해안 사구는 강한 바람에 모래가 해안가로 운반되면서 오랜 세월에 걸쳐 모래언덕으로 만들어진 퇴적 지형물로, 천연기념물 431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신두리 해안사구 옆에는 신두리 사구센터가 있으며, 사구에 대한 정보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사구 센터는 09:00 ~ 18:00 시간에 운영하며, 매주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8. 할미할아비바위

    할미할아비바위-전경할미할아비바위-일몰할미할아비바위-전경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할미할아비바위

    할미할아비바위는 안면도 꽃지 해수욕장의 끝에 있는 암석으로, 국가 명승 제69호로 지정된 암석입니다.
    할미할이비바위에 관한 설화가 전해 내려옵니다. 신라시대 안면도 지역의 사령관이었던 승언이 전쟁에 나갔다가 돌아오지 않자, 승언의 아내인 미도가 하염없이 바다만 바라보다 할머니바위가 되었고, 이후 할매바위 옆에 바위가 하나 더 생기며 할아비바위가 되었다고 합니다.
    이 두 개의 바위를 일컬어 할미할아비바위라고 합니다.
    할미할아비바위 사이로 해가 지는 모습이 정말 아름답다고 하니, 태안에서 석양을 보러 꼭 가볼만한곳 입니다.

     

     

    9. 안면도 자연휴양림

    안면도-자연휴양림-전경안면도-자연휴양림-지도안면도-자연휴양림-전경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안면도 자연휴양림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1992년에 개장한 자연휴양림으로, 태안해안국립공원과 인접한 해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우리나라 토종 붉은 소나무 안면송이 국내에서 유일하게 집단적으로 자생하고 있으며, 여러 안면도 특유 수종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당일 관람 외에도 숙박시설인 '솦속의집'을 이용하여 숙박을 하며 자연을 즐길 수 있는 태안 가볼만한곳 입니다.

    안면도 자연휴양림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하절기 및 동절기에 따라 운영시간이 달라지며, 입장은 폐장 1시간 전가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 하절기(3월 ~ 10월) : 09:00 ~ 18:00
    • 동절기(11월 ~ 2월) : 09:00 ~ 17:00

     

    안면도 자연휴양림 이용 시 입장료 및 주차요금이 있으며, 요금은 다름 그림(표)과 같습니다.

    이용요금표
    안면도 자연휴양림 이용요금

    숲속의집 등 자연휴양림 시설물 이용요금은 다음과 같으며, 이용 시 숲나들이 홈페이지에서 예약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시설-이용요금표
    안면도 자연휴양림 시설 이용요금

     

     

    10. 청산수목원

    청산수목원-전경청산수목원-안내도청산수목원-전경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청산수목원

    청산수목원은 코리아플라워랜드, 안면도 자연휴양림, 천리포수목원과 함께 태안 가볼만한곳 중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 중 하나입니다.
    청산수목원은 홍가시원, 연원, 팜파스원, 밀레정원, 삼족오미로공원, 메타세콰이아길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정원별로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산책로를 다라 산책을 하거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가 많은 곳으로, 연인들이 많이 찾는 곳 입니다.
    청산수목원 관람안내 및 운영, 이용시간 등에 대해서는 청산수목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청산수목원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청산수목원은 봄과 하절기, 동절기에 다라 운영 시간이 달라지며, 관람에 소요되는 시간은 약 1시간 30분 입니다.
    입장 마감은 일몰 1시간 전이기 때문에, 여행 당일 일몰시간을 확인하시고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청산수목원-운영시간표
    청산수목원 운영시간

    청산수목원 이용요금은 계절별로 달라지며, 방문하는 월의 이용요금을 미리 확인하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청산수목원 이용요금

     

    위와 같이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여행지 TOP3

    🔽 더 많은 정보는 아래 목록을 확인하세요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