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은 우리나라 동해안의 대표적인 여행 명소로 가볼만한곳이 많은 지역입니다.
특히, 여름철 피서를 가기 좋은 곳으로 경포 해변을 비롯해 최근 많은 사람들이 별을 보기 위해 찾는 안반데기 등이 있습니다.
본문에서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선정하여 소개하니,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강릉-가볼만한곳-베스트10-썸네일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릉은 동해안을 접하고 있는 강원도 대표 도시로, 경포해변, 안목해변 등 동해안에서 해수욕을 즐기며 바다 관광을 할 수 있는 곳과, 내륙으로 들어와 대관령 주변에서 산림 속에서 휴양을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강릉은 서울 및 수도권에서는 영동고속도로를 통해 갈 수 있어 친구 및 연인, 가족단위 여행객 등 다양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은 다음 목록과 같습니다.

    1. 경포해변
    2. 안목해변, 커피거리
    3. 오죽헌
    4. 대관령 자연휴양림
    5. 정동진
    6. 안반데기
    7. 솔향수목원
    8. 주문진항
    9. 에디슨 과학박물관
    10. 강릉 아르떼뮤지엄

    강릉은 원주시, 춘천시와 함께 강원도 3대 도시 중 하나로, 동해안을 접하고 있는 지역으로 여행하기 좋은 지역입니다.
    강릉에는 씨마크호텔을 비롯한 호텔 및 리조트, 펜션 등 다양한 숙소가 많은 곳이지만, 1년 내내 숙소 잡기가 어려운 곳 중 하나입니다.
    강릉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얼리버드 특가, 호텔 할인 핫딜 등이 나오면 바로 예약을 해놓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강원도 여행! 원주,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도 읽어보세요!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 정보

    원주는 강원도 남서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기도의 오른쪽 끝과 맞닿아 있어 수도권에서 여행 가기 좋은 곳입니다. 원주 가볼만한곳은 주로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관광지로 힐링할 여행지가 많

    travel.goodtips.co.kr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행 정보

    속초 가볼만한곳은 대표적인 관광지인 설악산을 비롯해 속초의 중앙부에 있는 청초호, 영랑호가 있습니다. 또한, 동해바다의 대표 해수욕장인 속초 해수욕장도 있으며, 속초 근교의 양양에 있

    travel.goodtips.co.kr

     

    1. 경포해변

    경포해변-전경경포해변-전경경포해변-전경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경포해변은 강원도 강릉의 대표적인 해변으로, 젊은 사람들이 많이 찾는 해변입니다.
    우리나라 여름철 해수욕장 중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해변으로, 부산의 해운대와 함께 강릉의 경포대가 있습니다.
    경포해변은 가족단위 여행객보다는 친구나 연인 등 젊은 사람들이 많이 몰리고 있으며, 가족단위 여행객들은 주로 양양이나 고성, 속초 쪽으로 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경포해변은 강릉 시내에서 1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으며, 동해 바다의 맑은 바닷물과 아름다운 파도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
    주차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여름 해수욕장 운영 기간에는 4천 원에 샤워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안목해변, 커피거리

    안목해변-강릉-커피거리-전경안목해변-전경강릉-커피거리-전경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릉 안목해변에서 가볼만한곳은 '커피거리'로 다양한 카페들이 많이 모여있어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입니다.
    안목해변에서는 가을에 커피 축제를 하고, 안목해변 해안선을 따라 드라이브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특히, 강릉 안목해변의 커피거리에는 유명한 카페가 많으며, 각각의 카페마다 독특한 커피의 향과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안목해변은 강릉 시외버스터미널에서 40분 정도 소요되며, 커피를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카페에서 파는 다양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기 때문에 강릉에서 가볼만한곳으로 꼽을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참고로, 안목해변은 해수욕장 개장 시 샤워장 및 탈의실, 야영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오죽헌

    오죽헌-전경오죽헌-안내도오죽헌-전경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오죽헌은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의 생가로 보물 제165호로 지정된 곳입니다.
    오죽헌은 강릉시 죽헌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강릉 IC에서 가깝기 때문에 강릉 여행의 출발점이 되는 곳이기도 합니다.
    강릉 가볼만한곳 중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으로, 오죽헌뿐만 아니라 율곡기념관, 유품전시관 등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오죽헌은 한국 주택건축 중에서 가장 오래된 건축물 중 하나로 큰 가치가 있는 곳이기 때문에 교육적인 면에서도 가볼만한곳입니다.

     

    오죽헌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오죽헌은 1월 1일 및 설날, 추석에는 휴무이며, 평일 및 주말 운영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매표시간 : 09:00 ~ 17:00
    • 관람시간 : 09:00 ~ 18:00

    오죽헌 입장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로, 주차장은 무료이며, 주차장은 여유가 있는 편으로 붐비지 않고 좋습니다.

    오죽헌-입장료
    오죽헌 입장료

     

     

    4. 대관령 자연휴양림

    대관령-자연휴양림-전경대관령-자연휴양림-전경대관령-자연휴양림-전경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대관령 자연휴양림은 대관령 휴게소를 지나 강릉방향으로 약 8km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위치상 대관령의 중턱에 있는 자연휴양림입니다.
    대관령자연휴양림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개장한 휴양림으로, 백두대간의 줄기인 대관령의 동쪽 중턱 고지대에 위치하며, 소나무 및 참나무 류가 주종을 이루는 숲입니다.
    대관령 자연휴양림에는 숲속의짚과 야영데크가 마련되어있어 숙박을 하면서 대관령의 자연 환경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강릉 가볼만한곳 중 빠지지 않고 포함되는 여행지로 추천할 수 있는 곳입니다.

     

    대관령자연휴양림 숙박

    이용요금표
    대관령 자연휴양림 이용요금

    대관령 자연휴양림에서 숙박을 하기 위해서는 예약이 필요합니다. 대관령 자연휴양림 홈페이지에서 미리 예약 가능한 숙소 정보를 확인 후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용 요금은 성수기 및 비수기에 따라 달라지며, 국가보훈대상자 및 장애인 등은 추가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대관령 자연휴양림은 국가에서 운영하는 시설이다 보니 다른 숙박시설에 비해 이용요금이 매우 저렴하여 인기가 많은 숙소로 예약하기가 매우 힘듭니다.

     

     

    5. 정동진

    정동진-해돋이정동진-전경정동진-모래시계-공원-전경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정동진은 1995년 드라마 '모래시계'의 촬영지로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관광 명소가 된 곳입니다.
    모래시계 촬영지로 쓰였던 곳의 앞에 있는 공원은 모래시계 공원으로 불리게 되었으며, 해변과 가까운 정동진역과 바다를 함께 볼 수 있어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강릉 여행지입니다.
    정동진 해변에서 해수욕을 즐기는 것 외에도 정동진역과 모래시계 공원, 조각공원, 정동진 레일바이크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연인, 친구,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강릉에서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정동진 해변에서 보이는 거대한 배 모양의 숙박시설인 썬크루즈 호텔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이 많으며, 해돋이 명소로 매년 1월 1일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 여행 명소입니다.

     

    정동진 레일바이크

    정동진-레일바이크-매표소정동진-레일바이크-코스정동진-레일바이크-전경
    정동진 레일바이크

    정동진에 가면 꼭 타봐야 할 것은 바로 '정동진 레일바이크'입니다.
    레일바이크는 2인승과 4인승이 있으며, 모래시계 공원과 정동진역에서 출발이 가능하며, 바다 풍경을 감상하며 레일바이크를 탈 수 있습니다.
    정동진 레일바이크 운행시간과 요금표는 아래 그림(표)을 참조하세요. 성수기에는 요금이 달라지니 요금을 사전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정동진-레일바이크-운행시간-요금표
    정동진 레일바이크 운행시간 및 요금

     

     

    6. 안반데기

     

    안반데기-은하수안반데기-은하수안반데기-은하수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원도 강릉의 안반데기 마을은 해발 1,100m의 고산지대로 떡메로 떡을 치는 안반처럼 우묵하면서도 널찍한 지형이 있어 안반데기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안반데기는 나혼자산다에서 화사가 별을 보기 위해 찾아가면서 더 많은 인기를 끌기 시작한 곳으로 최근 강릉 가볼만한곳을 꼽으면 빠지지 않고 꼭 등장하는 여행 명소입니다.
    안반데기는 밤에 별을 보거나 별 촬영, 은하수 촬영을 하러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으며, 별구경을 하기 위해서는 안반데기 멍에전망대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7. 솔향수목원

    솔향수목원-전경솔향수목원-안내도솔향수목원-입구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솔향수목원은 강릉지역의 대표적인 수종인 금강소나무로 이루어진 수목원으로, 24만 평의 부지에 23개의 테마를 가지고 1,127종 22만 본의 식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솔향수목원은 난대식물원, 비비추원, 사계정원, 수국원, 암석원, 약용식물원, 염료식물원, 원추리원, 창포원, 철쭉원, 하늘정원 등 22개 코스로 관람이 가능한 곳입니다.
    숲 속에서 자연 풍경을 보며 숲 해설을 들을 수도 있으며, 편안한 힐링 여행을 하러 강릉에서 가볼만한곳 중 하나입니다.

     

    솔향수목원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솔향수목원은 매주 월요일 및 공휴일에 휴원이며 동절기 및 하절기에 따라 운영 및 관람 시간이 달라집니다. 이용요금은 무료입니다.

    • 하절기(3월~10월) : 09:00 ~ 18:00(입장은 17:00까지 가능)
    • 동절기(11월~2월) : 09:00 ~ 17:00(입장은 16:00까지 가능)

     

     

    8. 주문진항

    주문진항-전경주문진항-전경주문진-등대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주문진항은 동해안의 대표적인 항구이며, 바로 옆에 있는 주문진 해변도 함께 둘러볼 수 있어 강릉에서 가볼만한곳입니다.
    주문진항은 동해안의 주요 어항 기지로 약 350여 척의 어선이 드나들며, 난류와 한류가 만나는 동해의 특성상 오징어, 양미리, 명태, 청어, 멸치 등이 많이 잡히며, 배에서 갓 내려놓은 횟감이 매우 싱싱해 식도락 여행을 하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주문진항 외에도 주문진 등대와 주문진 해변을 함께 둘러보는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9. 에디슨 과학박물관

    에디슨-과학박물관-전경에디슨-과학박물관-전경에디슨-과학박물관-전경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에디슨 과학박물관은 세계 60여 개국을 돌며 수집한 명품 축음기 및 TV, 라디오, 뮤직박스와 에디슨의 발명품 등 5,000여 점 이상을 보유한 전시관입니다.
    소리 특화 박물관인 참소리 축음기 박물관과 과학 특화 박물관인 에디슨 과학박물관으로 나누어 특화된 전시를 볼 수 있습니다.
    에디슨 과학박물관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이 강릉에서 가볼만한곳으로 교육적인 목적으로도 여행하기 좋은 곳입니다.
    참고로, 에디슨 과학박물관은 경포대 근처에 있기 때문에 경포대와 함께 여행코스를 잡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디슨 과학박물관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에디슨 과학박물관 운영시간은 다음과 같으며, 연중무휴로 운영합니다.

    • 10:00 ~ 17:30 운영, 입장은 15:30 마감

    이용요금은 다음 그림(표)을 참고하십시오.

    에디슨-과학박물관-이용요금표
    에디슨 과학박물관 이용요금

     

     

    10. 강릉 아르떼뮤지엄

    강릉-아르떼뮤지엄-전경강릉-아르떼뮤지엄-전경강릉-아르떼뮤지엄-전경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강릉 아르떼뮤지엄은 몰입형 미디어아트 전시관으로 제주와 여수에 이은 세 번째 아르떼뮤지엄 시리즈의 3번째 전시관입니다.
    퍼블릭 미디어아트 'WAVE'의 제작사로 유명한 디지털 디자인 대표 전문기업 '디스트릭트'가 조성한 전시관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실감 콘텐츠를 관람할 수 있는 곳입니다.
    강릉 아르떼뮤지엄은 총 11개의 테마 전시실과 체험형 F&B 시설 식음료관, 기념품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르떼뮤지엄은 경포호 바로 옆에 있어 도보로도 방문이 가능하며, 경포대, 에디슨박물관, 경포호, 경포 아쿠아리움을 함께 여행 코스로 잡는것으로 추천드립니다.

     

    강릉 아르떼뮤지엄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강릉 아르떼뮤지엄은 연중무휴로 운영하며, 이용시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10:00 ~ 20:00, 입장은 19:00 마감

    이용요금은 다음 그림(표)을 참고하십시오. 강릉시민 및 아동, 경로, 장애인 등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강릉-아르떼뮤지엄-이용요금
    강릉 아르떼뮤지엄 이용요금

     

    위와 같이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 소개하였습니다.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다른 사람들이 많이 본 여행지 TOP3

    🔽 더 많은 정보는 아래 목록 확인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